저점인지 하락세인지 애매한 "삼성중공업"
■주권상장 : 1994년 1월(코스피), 설립일자 : 1974년 8월
■시가총액 : 4조 2,651억원.
■주요사업 : 조선해양 부문(선박, 해양플랫폼 등 판매), 토건 부문(건축 및 토목공사)
■계열회사 : 삼성 계열사 상장 16
■부채비율 : 당분기말 208% <- 전기말 159% 증가함
■신용평가 : A3+ (2020-06-19, 적기상환능력이 양호하지만, 그 안정성은 급격한 환경변화에 따라 다소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음)
[투자적인 부문]
■2020년 9월까지 세계 조선업체는 17.7백만톤을 수주(2019년대비 감소)
■탱커는 노후선의 교체 발주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저장 목적으로 사용되는 탱커가 늘어남)
■신규 LNG플랜트 물량이 2023년까지 1억톤이상을 수송하기 위해 필요한 LNG선 발주가 있을 것으로 예상
■550억원 규모의 LNG운반선 및 에탄운반선용 초저온보냉제 공급계약을 맺음
■1993억원 규모의 17만4000㎥급 LNG운반선 1척을 수주함
■2021년 하반기 정도면 수익성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게 될 것으로 예상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이 수행하는 ‘다목적 해상실증 플랫폼 성능 고도화 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선정
[투자위험 부문]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해양 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원유수요 급감)
■시장점유율 현대중공업 30%, 대우조선해양 22%, 삼성중공업 18%, 현대미포조선 18%, 삼호중공업 8%
■토건부문,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그리고 코로나19 발생에 따라 시장이 다소 위축될 것으로 예상
■영업이익 매년 적자
매출 : ★★★★, 영업이익 : ★, 영업이익률 : ★, 부채비율 : ★★
주요연관단어 : LNG, 팬오션, 동성화인텍
LNG 운반선 수주 등으로 우상향을 기대했으나 정수리에서 매수하는 실수를 하고 말았다. 언제 원금 회수가 가능할라나...
2021.01.24 주식초보_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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