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필수/업무

엑셀 - 열, 행 숨기기 그룹화 하기

주식초보_졸리 2021. 4. 6. 17:16
반응형

2021.04.06 엑셀팁

 

● '행'과 '열'이 많은 경우 회의시 지정된 숨기기를 통해 업무 진행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숨기기를 그룹화 하므로 다른 사람과 공유시 가독성이 높아진다

 

1. 예제 파일은 '행'과 '열'이 짧지만, 길다는 가정하에 숨기기 그룹화를 진행해 본다

    (개별적이 선택 숨기기도 가능하지만 장, 단점이 있음)

2. "D, E, F, G"열을 드래그 선택 한 후, 명령어 상단 '데이터 > 개요 > 그룹 > 그룹(G)'를 누름

3. 열 상단에 마이너스 줄 모양이 생성 된다

4. 마이너스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플러스 모양이 되고 자동 숨기기가 된다

5. 'D, E, F' 열을 선택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가 가능하다

6. 아래와 같이 '행'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

7. '행'의 자동 숨기기도 동일한 형태를 띤다

8. 다른 사람의 파일에 불필요한 숨기기 그룹화가 있다면  '데이터 > 개요 > 그룹 > 그룹해제'를 통해 삭제가 가능하다

   부분 삭제는 '그룹 해제(U)', 전체 삭제는 '개요 지우기(C)'로 가능하니 참고바람

9. '숨기기 그룹'이 두개 이상인 경우 아래 1, 2를 눌러 동시에 '숨기기->해제->숨기기'가 가능하다

    "1" : 전체숨기기 / "2" 전체 숨기기 해제

엑셀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사람의 파일은 간혹 당혹스러운 경우가 있어, 네이버에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