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필수/업무

엑셀 - 문서 작성시 결재란 만들기

주식초보_졸리 2021. 3. 31. 00:48
반응형

엑셀 함수 2021.03.31

 

■ 직장에서 간단한 기안서 또는 문서 작성시 결재란 만들기

 

1. 기안서 또는 문서를 작성 후 결재를 진행해야 할 필요가 있음(우측 상단에...)

2. 우선 인쇄 되지 않는 사이드 영역, 여백에 결재 표를 작성

3. 엑셀 상단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클릭, 하단 '기타 명령'을 실행

4.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창에서 '모든 명령'으로 변경 후 '카메라' 우측에 추가

5. 엑셀 왼쪽 상단에 카메라 아이콘 생성

6. 결재란을 셀을 선택 후 카메라 아이콘 클릭

7. 마우스 표시가 플러스 모양으로 변경 후 필요한 곳에 누르면 결재란 생성

8. 셀 라인에 상관 없이 드래그를 통해 이동이 가능

9. 원본 결재란 표에서 서명 작성시 문서 내부 결재란도 같이 작성됨

문서 작성시 셀 라인에 맞추어 결재란 생성이 어려울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들면 편리함

프린트 출력시에는 내부 결재란 선택 후 크기 조절도 가능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