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상하기 전에 지인을 통해 알게된 "아이에이" 투자를 많이 못해 아쉬웠다.
■주권상장 : 2000년 4월(코스닥), 설립일자 : 1993년 8월.
■시가총액 : 2,584억원.
■주요사업 : 비메모리 반도체 및 모듈 전문기업,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제어기 사업.
계열회사 등을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
■주요고객사 : (주)현대모비스.
■종속회사 : 11개의 국내 외 계열회사가 있음.
오토소프트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한 전장사업 확대 및 성장동력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
트리노테크놀로지 (고속 스위칭 소자인 IGBT, 파워 모스펫(MOSFET), 다이오드(Diode) 등의 전력용 반도체 소자를 개발, 생산하는 업체.
아이에이네트웍스 (Photo Sensor용 CSP(Chip Scale Package)전문회사로서 이미지센서 패키징분야의 특허기술을 보유)
세원 (자동차용 공조장치 부품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
■매출비중 : 자동차 전장 및 멀티 제품 등 92%
■부채비율 : 당분기말 42% <- 전기말 82% 감소함.
[투자적인 부문]
■자동차에서 전장부품이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 특히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더 확대되고 있는 상황.
■수소차 수요 증가에 따른 전력반도체 및 모듈 수요와 동시에 각종 전장부품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은 반도체 산업 평균 성장률을 웃돌며 빠른 속도로 성장할 전망임.
■현대기아차와 자동차용 반도체를 국산화하는 계약을 체결(2009년 1월)한 자동차용 반도체 개발 전문기업임.
■현대차그룹과 '공조 메인 반도체' 개발 계약 체결을 비롯해 '시트 제어 반도체' 개발 등 전장제품 개발 영역을 자동차 바디/샤시 분야로 확대 진행해 오고 있음.
■고전력모듈, IBS 모듈, DMB 모듈 등 고부가가치의 다양한 자동차용 모듈을 생산, 개발, 공급하고 있음.
■전력반도체 및 소자, 모듈, 제어기 등을 개발함으로써 점차 확장 추세 중인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시장에 적극 대응.
[투자위험 부문]
■자동차용 반도체 수입은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국산화가 미흡한 실정임.
■친환경차에 필수적인 전력반도체 분야 역시 핵심기술을 보유한 소수업체 중심의 과점시장이 형성되고 있음.
사업 분야, 매출 상승 등 좋아 보이는 내용이 많았으나 어째서 주식이 이렇게 낮은지는 정확히 알 수가 없었다. 많은 계열사에 의한 투자, 적자 등 연계가 있었을까하는 추측만 해본다. 현재는 모멘텀으로 단기 투자 대상으로 판단...
2020.12.31 주식초보_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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