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산부인과 방문에 대한 보수적 인식 때문에 아직도
산부인과에서 건강상담을 받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함께 개인별 피임 계획과 월경 관련 증상 관리를
지속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따라서 학회와 개원의협의회가 캠페인을 통해 여성들의 산부인과
방문률을 높이겠다는 목적을 갖고 톡 캠페인 공식홈페이지
(www.toktalkcampaign.com)를 개설하였다
현대 여성들의 접근이 용이한 인터넷을 화용해 산부인과 방문에 있어
부담감을 줄일 수 있도록 전국 산부인과 병원 전문의들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많은 여성이 산부인과 방문에 친숙해짐으로써 건강상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
이번 캠페인은 산부인과 방문 경험이 없는 10~20대 여성을 대상으로 똑톡 캠페인
공식홈페이지(www.toktalkcampaign.com)를 통해 이뤄진다
여성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산부인과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해당 병원으로부터 예약 및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상담비는 1인 1회에 한해 무료다.
대부분의 여성이 산부인과를 방문하지 못하는 이유로 '부끄러워서'를 꼽았다
이러한 배경으로 한국 여성들의 생리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은 매우 낮은 편이다
대표적인 여성 주도 피임방법인 '경구피임약 복용률'을 보면, 미국의 경우 약 15%,
유럽지역의 경우 30~40%에 이르는데 반해 한국 여성들의 경우 2.8%에 불과하다.
지난해 대한민국 남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세계피임의 날 기념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27%가 현재 피임을 하지 않고 있다고 답했다
24%는 체외사정법을 선택하고 있었다
여성들의 피임실천율이 낮다는 것은 여성 스스로 신체적 건강 및 올바른 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여성 건강 관리 소홀로 연결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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